본문 바로가기
가전, 모바일, IT

가성비 좋은 무선 이어폰, JBL TUNE BEAM

by 레몬그린 2023. 12. 13.
반응형

◆ JBL TUNE BEAM을 가지게 된 계기:

 

 기존에 게시글을 작성했다시피 그동안 원래는 JBL TUNE 225 무선 이어폰을 노트북용 무선 이어폰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어느날부터 완충을 해도 왼쪽 이어폰만 자꾸 방전이 되어버리는 것이다.

그때마다 충전해서 쓰기는 했지만, 배터리 지속시간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만큼 짧아지자 그때서야 나는 A/S를 보낼 생각으로 JBL 고객 서비스 센터를 찾아보았다.

 

https://www.harmansvc.co.kr/

 

:::하만 오디오 전문 서비스 센터:::

제품 제조번호(S/N) 라벨의 훼손이나 제품 자체에 라벨이 없는 경우 고객 센터로 문의바랍니다. 연락처 : 02-553-3494 내방처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중부대로448번길 97 삼성테크노파크 1층 112호

www.harmansvc.co.kr

 

↑ 바로 여기.

 

이 사이트를 통해 고객센터와 연락 후, 택배를 통하여 고장난 제품을 보내게 되었고,

이후 고객센터에서는 수리가 안 된다는 답변과 함께, 환불하거나, 또는 추가금을 내고 다른 제품으로 교환할 것인지 물어왔다.

왜냐하면 JBL 오디오 제품의 품질보증은 보통 1년 무상보증, 3년 유상보증이기 때문이다.

나의 TUNE225의 경우 구매한 지 1년이 넘었으므로 유상보증을 통하여, 일종의 보상구매처럼 또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할 수가 있었다.

 

그래서 4만 얼마의 추가금을 내고 결국, JBL TUNE BEAM으로 교환하게 된 것이다.

 

이어서 아래에서는 이 제품을 한 달 이상 사용해본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 JBL TUNE BEAM 실사용 후기:

 

일단 아래, 제품의 구성 사진이다.

색상은 투명한 버전의 고스트와, 불투명한 버전의 화이트, 블루, 블랙 색상이 있다.

기존에 편하게 사용해왔던 JBL TUNE225가 오픈형이었던 것과 달리,

JBL TUNE BEAM은 커널형 이어폰으로, 각자의 귀 사이즈에 맞도록 여러 사이즈의 커널 캡이 함께 들어 있다.

나는 기본 사이즈가 맞아서 여태껏 계속 기본 사이즈를 착용 중이다.

 

그리고 바뀌어서 좋은 점으로는 충전케이스 겉면에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도록 불빛이 들어온다는 것이다.

이 기능 덕택에 이어폰이 방전되기 전에 미리미리 충전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일단 블루투스(블루투스는 5.3버전이다) 연결을 하고 커넥팅을 하면,

이어폰을 착용시 자동으로 노트북에서 인식하고 연결시키기 때문에 음성으로 Connected(연결됨)라는 말이 들린다.

이후  왼쪽 이어폰을 계속 터치하면 차례대로, Ambient Aware(주변 음성 인식), Noise Canceling(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진입할 수 있다. 주변 음성을 인식하면 작은 말소리도 음악과 함께 동시에 들리기 때문에 주변 소리를 들어야 할 때 유용하고, 반대로 노이즈 캔슬링의 경우, 오디오 사운드만을 들으며 집중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편하다.

 

또한 JBL TUNE BEAM의 장점으로 핸드폰에 연결시에, 전용 앱을 통하여 음성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고,

이어폰에서 들리는 안내음성을 원하는 언어로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 당연히 Korean, 즉 한국말도 있다.

더하여 중요한 기능으로는 이어폰의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번전으로 업데이트할 수도 있다는 점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부가기능이 있으니 앱을 설치하여 활용해보길 바란다.

 

 

 

 

음질은 기존에 썼던 JBL TUNE225에도 만족하여 써왔던 만큼, 베이스 사운드가 강조된 부족함 없는 음질이었다.

(아직 초고가의 이어폰을 써보지 않아서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고 만족하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최대재생시간도 48시간으로 길어져 이전보다 훨씬 편하다.

이외에도 음악을 듣다가 통화가 오면 음악소리를 낮추고 통화음성을 높여 이어폰을 낀 채 통화할 수 있게 해주는 톡쓰루 기능과, 방수, 방진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TUNE225에 비하여 여러모로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할 수 있다.

 

가격은 기존가 119,000원이지만,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 99,000원(https://www.samsung.com/sec/harman-life-style-audio/jbl-earphone-tbeam-d2c/JBLTBEAMBLKAS/),

또한 현재 삼성JBL온라인스토어(네이버)에서 89,000원( https://smartstore.naver.com/hamanstore/products/8822198578 )에 살 수 있는만큼 무난하고 가성비 좋은 추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상 JBL TUNE BEAM의 실사용 후기를 마치며,

무선 이어폰을 구매하려고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하나의 선택지로써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끝낸다.

 

 

 

 

 

 

반응형